Category/반도체&디스플레이

졸업논문 + CAU 공학 학술제 후기

sumin 2022. 12. 2. 22:08
728x90
반응형

우리 학과는 졸업하기 위해서 논문을 작성해야한다. 교수님이 하고 싶은거 알아서 하라고 하셔서 정말 생각나는대로 했다.

헬스장에 가면 슬리퍼 신고 다니지 말라해도 꾸준히 신고다니시는 분들이 많이 보였다.

사람이 일일이 체크하는 것보다 기계로 체크하고 슬리퍼면 단두대로 보내버리는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이야기 해봤더니 바로 채택돼서 주제를 결정했다.

이건 한글 파일로 제작한 목차인데, 각자 역할 분담해서 작성하니까 금새 끝났다. 자세한 내용은 어차피 노잼이라 첨부하지 않았다.

학회활동을 하면서 들었던 강연들 중 인상깊었던 내용이 있다.

활동 하나가지고 이것저것 대회 나가면서 재탕해라 한 번 쓰고 버리면 아깝지않니? 라는 내용이었는데 참 인상깊어서 이걸 학술제에도 써먹었다.

간단하게 PPT 한 장만 작성해서 제출했고, 설마 통과가 될까? 생각했다.

이게 된다. 앞으로 써먹을 게 있으면 지옥 끝까지 찾아가서 써먹어야겠다는 확신이 생겼다.

 

노트북으로 시연영상을 만들고, 하드웨어를 전시해놨다. 생각보다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게 신기했다. 나였으면 저런게 있구나하고 냉큼 집에 갔을텐데, 우리나라 공대의 미래는 밝다.

 

아쉽게도 상은 받지 못했지만, 기대도 안해서 별로 아쉽지 않았다. 그래도 블로그를 쓰면서 생각해보니 나름 좋은 경험이 됐다는 생각이 든다. 이 아이디어도 좋지만 빅데이터 학회하면서 진행했던 프로젝트로 나갔으면 더 경쟁력이 있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