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자격증

취준생에게 추천하는 자격증 1탄 - ADsP

sumin 2023. 8. 25. 19:18
728x90
반응형

 

이미 취업을 한 예비 직장인으로서 되돌아봤을때 도움이 됐던 자격증들을 추천하고 싶어서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제가 직접 취득한 자격증이기 때문에 정말 이 자격증이 취득하기 어려운지, 실제로 도움이 되었는지에 대해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선 ADsP라는 자격증은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vanced Data Analytics Semi-Professional)의 약자입니다.

요즘 데이터분석이라는 단어 자체는 거의 모든 직무를 대상으로 적혀있는 직무 요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AI가 유망 분야로 떠오르고, Chat GPT로 일반인들에게도 친숙하게 받아들여지고, 사용됨에 따라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도 이러한 역량을 어필할 수 있는 요소가 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같은 생각이 들었고, 전자공학과이지만 해당 역량을 가지고 있다면 취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제가 이 자격증을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취득하는데 소요되는 시간도 2주이내로 짧고, 면접관 입장에서 생소한 자격증이기 때문에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실제로도 면접에 참여했을때, 해당 자격증은 모르지만 이와 관련해서 질문을 받은 경험이 있고, 해당 질문을 통해 내가 데이터분석에 관심이 있으며, 역량 또한 가지고 있다. 이 자격증 이외에도 어떠한 프로젝트를 통해 데이터 분석을 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해당 직무에 적합한 인재라고 생각이 든다. 라고 본인이 가지고 있던 이야기소재를 꺼낼 수 있는 좋은 자격증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자격증은 데이터 이해/ 데이터분석 기획/ 데이터분석 총 3가지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00점 만점에서 60점 이상만 맞게 된다면 취득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분석 과목에서 R언어를 사용한 문제가 출제되지만 실기가 동반되는 시험이 아니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반복해서 풀어보면 실제 시험장에서도 무리 없이 풀 수 있는 난이도로 문제가 출제됩니다.

 

제가 사용한 문제집은 "ADsP 한 권으로 끝내기"라는 교재를 사용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 달도록 하겠습니다.

ADsP 자격 접수를 하는 사이트와 제가 합격한 내용을 적은 링크는 아래에 달아놨습니다.

 

 

 

데이터자격시험

데이터분석 준전문가 자격시험은 실기시험은 없으며 필기시험은 PBT(Paper Based Test) 방식으로 자격을 검정하며, 필기시험 합격기준 요건을 충족하면 최종합격자로 분류되어 데이터 분석 준전문가

www.dataq.or.kr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 도전+후기+합격

3-1 여름방학동안 빅데이터 공부를 했고, 시간이 여유로우면 자격증을 취득하는 걸 추천한다는 LG디스플레이 현직자님의 조언을 들었다. 우선 내가, 신청 가능한 자격시험은 데이터분석 준전문

suminsemiconductor.tistory.com

 

728x90
반응형

'Category > 자격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익스피킹 IH 후기  (0) 2023.01.29
SQLD 합격 후기  (6) 2022.09.26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 도전+후기+합격  (2) 2021.08.31
토익스피킹 (21.01.23)  (0) 2021.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