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자기계발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

sumin 2022. 7. 6. 17:53
728x90
반응형

뭔가 이런 자기개발서는 어느순간부터 잘 안 읽게 됐다. 성공하고 나니 성공후기 적고있지, 실패했으면 실패후기 적었으려나 싶어서 안읽었던것같다. 그리고 남의 삶 따라 사는것같아서 싫기도 했고.

 

요즘 너무 자만하며 살고있는것 같기도하고,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는 말도 있으니까 일단 사고 읽어봤다.

 

---

- 똑같이 주어진 시간 안에서 더 많이 배우고 더 많이 성장하는 삶, 그것이 가장 성공한 삶이다.

 

- 나는 지금 어떤 방향으로 가고 있는가?
 
- 우리는 슬픈 일을 겪고 나서야 비로소 바보 같은 짓을 멈추고 삶에서 진실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깨닫는다.

 

- 지금 이 순간, 지금 이 시간을 사는 것.

 

- 돈을 많이 벌고 싶다면, 자신의 가치를 시장에서 높은 가격으로 평가받고 싶다면 쓸모없는 나무들을 당신의 인생에서 뽑아버려야 한다.
 
- 당신의 가치는 '돈이 되는 일에 뛰어난 집중력을 발휘한다’는 것이어야 한다.
 
- safety in numbers and the law of average
 
- 상황의 유불리에 매달리지 말고 먼저 당신. 자신이 변해야 한다.
 
- 그릇이 큰 사람이 되지 못하는 이유는 ? 오만함, 편견에서 오는 무지, 허영심, 지나친 불안, 자기회의, 죄책감
 
- 그릇이 크게 되기 위해서는 ? 겸손함, 배울 준비, 검소함, 자신감, 자기긍정, 자기수용
 
- 손에 닿을 수 없는 목표를 세운 사람은 터닝포인트를 피할 도리가 없게 되고, 인생을 바꾸지 않을 도리가 없게 된다.

 

- ‘당신이 대우받고 싶은 만큼 타인을 대우하라.’
 
- 삶에서 항상 예상할 수 있는 것이 있다. 우리의 삶에 예기치 못한 상황이 다가오리라는 것이다.

---

 

책을 읽으면서 인상깊었던 부분들을 적어놨는데, 꽤나 맞는 말 같다.

특히 나는 돈을 좋아하는데 돈과 연관된 이야기가 많아서 흥미로웠다. ( 사실 돈보다 유나현을 더 좋아한다. )

 

요즘 크고 작은 일이 많은 상황에서 이 책이 꽤 도움이 많이 됐다. 똑같이 대입은 되지 않더라도 결은 비슷한 흐름이 많았던 것 같다.

회사를 선택할 때에도 지금 내가 어떤 방향을 지향하는지, 이 방향이 정말 옳은지를 고민하고 결정했다.

그리고 많은 일들중에서 이게 정말 하고싶은 일인지, 중요한 일인지를 더 생각해보고 행동하고 있다.

특히, 예기치 못한 상황은 분명히 다가오니까, 이를 걱정거리로 남기지 말고 대응할 생각을 하자는 마인드를 요즘 더 가지게 됐다.

 

아무튼 심심하다면 읽어보는걸 추천 !

728x90
반응형